스토리

운동에 대한 스토리, 트랭글 이용에 대한 스토리 등 나만의 스토리가 있으세요?
그 스토리를 많은 회원님들과 함께 공유 하는건 어떨까요?

facebook

아차산

작성자 :  잠룡-훈이 (군주3/lev.51) 2019.05.21 | 조회 : 51 | 추천 : 10




아단성·장한성·광장성으로 불리기도 하는 아차산성은 서울 광진구 광장동과 구의동에 걸쳐 있는 삼국시대의 산성이다. 누가 축조를 했는지는 확실치 않다. 삼국시대 한강 일대를 빼앗기 위해 벌어진 치열한 전투의 승패에 따라 이 성의 주인이 백제에서 고구려, 신라 순으로 바뀌었다고 한다. 

 
성이 축조된 아차산의 한자 표기는 ‘阿嵯山’ ‘峨嵯山’ ‘阿且山’ 등으로 혼용되고 있다. 삼국사기에는 ‘아차(阿且)’와 ‘아단(阿旦)’ 등 두 문자가 나타나며, 조선시대에 쓰여진 고려역사책인 고려사에는 ‘아차(峨嵯)’가 처음으로 등장하기도 한다. 
 

조선시대에는 봉화산을 포함하여 망우리 공동묘지 지역과 용마봉 등 광범위한 지역을 모두 아차산으로 불렀던 것으로 추정된다는 것이 네이버 백과사전의 설명이다. 
 
또 달리 전해지는 아차산의 유래는 조선 명종 때의 일이다. 당시 도성에 점을 잘 치는 것으로 유명한 홍계관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, 명종이 소문을 듣고 그를 불러 쥐가 들어 있는 궤짝으로 능력을 시험했다고 한다. 

10 [ 이 글을 추천한 회원 : 훈련중, 최 강10., 느끼, 정주니, 신들배기, 알바노, 준연맘, , 루키삼촌, 담비평택 ]

댓글 0


0 ⁄ 400자 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.

▲ 다음글 오랜만에 마주친 계룡산의 한운 2019-05-21
▼ 이전글 운천호수공원 2019-05-21